제주미래교육연구원, 겨울방학 수학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제주미래교육연구원, 겨울방학 수학체험교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상진)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주수학체험관과 함께 하는 겨울방학 수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학 교육과정과 연계한 방학 중 집중 이수 수학체험 프로그램으로 15차시 프로그램 4개 과정과 3차시 프로그램 1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15차시 프로그램은 △수학 보드게임 체험과 제작 △수학체험관 콘텐츠: 다빈치 다리 구조와 모래로 관찰하는 삼각형의 내심․외심 △컷팅프린터기를 활용한 입체도형 탐구 △AlgeoMath활용 수학과 코딩으로 구성됐으며, 3차시 프로그램에서는 △단청 속 수학원리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교육과정 속 △수 체계 △수의 대소관계 △수의 연산 △집합과 좌표의 개념 △정다면체의 이해 △상호지지구조 △삼각형의 내심·외심과 무게중심 △함수를 이용한 스트링아트 △도형을 이용한 테셀레이션 △프랙탈 △피타고라스 정리 △황금비와 금강비 등 실생활 속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수학적 원리를 체험하게 된다.

제주미래교육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생활 속 수학을 경험하고, 수학에 접근하는 인식을 개선하길 바란다"며 "보고, 체험하며, 탐구하는 수학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