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축산분야 20개 신규 시책사업 추진 주력
상태바
제주시, 축산분야 20개 신규 시책사업 추진 주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올해 축산분야 20개 신규 시책사업에 27억원을 투입해 농가 소득향상을 꾀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규 사업들은 코로나19 등으로 변화하는 축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농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할 방침이다.

먼저 한우 가격 상승에 따른 과잉 사육으로 인한 수급 불안정 해소 및 저가의 쇠고기 공급체계 구축을 위해 2억1900만원을 투입해 '육우 비육 전문농가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또 온실가스 발생량을 줄이고, 고단백·고지방 우유를 생산하는 저지종 도입을 위해 '젖소 품종 교체 사업'에 2억원을 지원한다.

강화된 환경규제 및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가축분뇨 처리를 위해 '가축분뇨 처리기반 및 미생물 생산시설 지원'에 13억3300만원, '축산사업장 환경정비' 등에는 9500만원을 투입한다.

아울러 고병원성 AI 발생에 따른 반입금지로 인한 도내 가금류 자급률 제고를 위해 '가금류 가공장 시설개선 지원사업'에 1억6700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20개 신규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신규사업을 지속 발굴 추진해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육성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