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상·문화진흥원, 기업 청년인재 채용 지원
상태바
제주영상·문화진흥원, 기업 청년인재 채용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도내 문화산업 분야 기업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전문인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제주 in 청년 테크업 브릿지' 사업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도내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에 청년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월 18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또한, 채용된 청년이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무교육과 멘토링, 현장경험이 지원된다.

제주도가 발표한 '2021 지역산업진흥계획'에 따르면, 제주도 기업의 R&D비용(27.69%)과 연구인력비중(21.89%)은 전국 평균 R&D비용(80.29%), 연구인력비중(63.7%) 대비 현저히 낮으며, 이는 도외기업과의 기술격차 심화 요인으로 주목돼 왔다.

진흥원이 실시한 '2022년도 제주도 문화산업 분야 사전채용 수요조사'에서도 전체 채용수요 중 약 44.3%가 콘텐츠 기획, 개발 파트의 전문인력을 채용하길 원했으나, 기업이 원하는 인재(경력 3년 )와 구직자(경력 1년 내외)간에 경력차이로 인해 일자리 미스매칭이 발생 중이다.

특히, 채용일로부터 최대 2년간 지원되기 때문에 기업-청년이 상호협력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지원되며, 100% 정규직으로 채용돼 지원기간 종료 이후에도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업의 공모기간은 오는 14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ofjeju.kr/)내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2022 제주 in 청년 테크업 브릿지' 사업을 통해 올해에도 100명 이상의 고용창출 성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특히, 1기업당 1명 이상의 전문인력을 확보함으로써, 도외기업과의 기술격차 해소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및 접수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문화산업팀(064-735-0618).<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