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짓눌린 삶의 무게,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상태바
"코로나로 인해 짓눌린 삶의 무게,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 (17)

제주시희망원은 노숙인 재활시설로 일정한 주거 없이 떠돌아다니는 노숙인들에게 일시보호 및 장기수용의 안식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80명의 입주자가 생활하고 있고 상담, 질병치료, 자활교육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한 사회복귀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지 2년 동안 삶의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시설을 찾아오던 입주자 가족들의 발길이 끊겨 시설 이용자들의 유일한 말벗은 직원들 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자들이 찾아오면서 가능했던 미용, 나들이 등 각종 취미활동 뿐만 아니라 미용실을 가는 것조차 쉽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진행의 어려움과 야외활동 부족에 따른 입주자들의 활동부족 뿐만 아니라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늘어가는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감 증가도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점차 얼굴의 미소는 사라지고 점점 움츠러드는 것만 같습니다. 

모두가 몸도 마음도 힘든 상황입니다. 제주시희망원에서 생활하는 이들에게 스트레스 완화 및 심신안정을 위한 삶의 활력소가 필요합니다. 누군가 찾아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창문 넘어 기다리는 노숙인들이 다시금 미소를 띠울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제주시희망원 김수연 담당자 △ 나눔계좌 농협 963-17-007087, 예금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문의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064-755-9810, 홈페이지(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