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진로교육 우수기관 교육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진로교육 우수기관 교육부장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창업체험교육 분야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해 학교 현장의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및 지역 창업교육 인프라 연계, 청소년 창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창업 생태계 기반을 확산하는데 노력해왔다.

창업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주요 사업으로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지원단 운영 △제주창업체험교육센터 운영 △학생 창업가정신·체인지메이커 프로그램 △거점학교, 창업가정신 함양 교사연구회 운영 △창업 교육 자료 등을 개발해 보급했다.

특히, 창업교육 지원단·거점학교·제주창업체험교육지원센터·교육청의 연계를 강화했다. 제주 청소년 창업 아카데미, 창업캠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지역사회 인적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창업체험교육과 진로경로 다양화에 기여했다.

또 학부모창업 교실, 유관 기관과의 업무협약 등을 통해 지역사회 창업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학습자료인 꿈꾸고 도전하는 청소년 창업가를 개발해 교실 속 창업체험교육을 지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한정된 자원을 활용해 함께 해결해 나가는 창업가적 문제해결 능력 신장은 미래의 다양한 진로 설계를 위한 디딤돌이 된다"며 "이를 위해 창업체험교육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