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수질 검사 능력 3년 연속 세계적 우수기관 인정
상태바
제주개발공사, 수질 검사 능력 3년 연속 세계적 우수기관 인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환경자원협회(ERA).시그마-알드리치(SIGMA-ALDRICH) 우수 분석기관 인증

국내 먹는샘물 업계 최초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으로 지정된 제주개발공사가 뛰어난 수질 분석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미국 환경자원협회(ERA)와 시그마-알드리치(SIGMA-ALDRICH)가 실시한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등급(Excellence)을 받으며 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환경부의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지정 한 달여 만에 국제적 수준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갖춘 먹는물 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국제숙련도 시험은 분석기관의 역량을 검증하는 제도로 글로벌 규격에 맞는 분석 능력과 결과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 세계의 시험분석기관이 참가하고 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정하는 환경 분야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인 미국 환경자원협회(ERA)와 시그마-알드리치(SIGMA-ALDRICH)에서 매년 주관한다.

이번 평가는 총 17개 항목에서 진행됐으며, 제주개발공사는 17개 전 항목을 통과하면서 3년 연속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인증이 제주삼다수의 수질 분석의 숙련도를 입증하는 또 한 번의 계기가 됐으며, 나아가 제주삼다수 품질관리에 대한 신뢰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먹거리 안전에 관한 관심과 기업의 책임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제주삼다수’라는 브랜드가 곧 품질에 대한 신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적․물적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라면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제주삼다수를 믿고 마실 수 있도록 R&D에 아낌없이 투자하겠다”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