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해 농축산물 수출물류비 내년 1월까지 신청 접수
상태바
제주, 올해 농축산물 수출물류비 내년 1월까지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올해 제주산 농축산물과 농축산가공식품 수출물류비 지원 사업이 다음달 1월 31일로 마무리됨에 따라 해당 수출업체와 농가들이 기간 내에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12월에 감귤, 월동 무 등 주요 작물의 출하가 집중되면서 제주산 농산물 수출이 가장 활발한 만큼 농가와 수출업체가 불편함 없이 올해 말까지의 수출실적에 대해 수출물류비를 지원받도록 독려하고 있다.

올해 수출물류비는 지난 1월부터 제주산 농축산물, 농축산가공식품 수출물량에 대해 품목별․국가군별로 산정된 표준물류비의 15%를 지원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제주산 농축산물과 농축산가공식품을 수출하는 업체나 농가이며, 이 중 농축산가공식품은 제주산 농축산물 50% 이상이 주원료로 포함돼야 지원받을 수 있다.

수출물류비 신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수출지원시스템(atess)*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수출이 완료된 시점부터 연중 수시로 할 수 있다. 수출업체나 농가는 수시로 건별 수출 실적을 수출지원시스템(atess)에 입력하고, 증빙서류를 aT 제주지역본부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