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포스트 코로나 '무슬림 관광객' 유치 마케팅 전개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포스트 코로나 '무슬림 관광객' 유치 마케팅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슬림 식당 8곳 선정.제주여행 가이드북 발간

제주관광공사(고은숙)는 제주 관광시장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성장 잠재력이 큰 아시아 및 중동 시장에 대한 유치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공사는 최근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도내 무슬림 친화 식당 8곳을 신규 발굴하고, 방문객들의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외국어 메뉴판 제작 등 무슬림 관광 인프라를 정비했다. 

이와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주한 무슬림 유튜버(김밥패밀리 등)와 협업해 무슬림 가족 및 여성 맞춤형 제주 여행 영상 홍보사업을 추진했다.

또 공사는 이번달 관광 정보 제공과 제주여행 만족도를 높이고자 무슬림 개별관광객(FIT) 특화 제주 여행 가이드북인 'Jeju Travel Guide for Muslim Visitors'를 발간했다.

아시아·중동지역 개별관광객(FIT)을 대상으로 제작된 무슬림 테마 가이드북인 'Jeju Travel Guide for Muslim Visitors'는 지난해 발간 책자의 개정판으로, 무슬림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무슬림 친화 식당과 기도실, 지역 내 주요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함께 실어 제주의 볼거리와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이드북은 한국관광공사 5개 해외지사(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인도 뉴델리,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카자흐스탄 알마티)와 협력하여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2022년 현지 개최 홍보 행사 및 지사 방문객 대상 배포 예정이며, 비짓제주 웹사이트(visitjeju.net)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전부터 무슬림 관광시장은 매년 급성장하는 시장이었으며, 최근 한류열풍으로 코로나19 이후에는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제주 관광시장 다변화를 이끌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무슬림시장 타깃 마케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