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국회에 4․3지방공휴일 '전국 달력 표기' 협조 요청
상태바
제주도의회, 국회에 4․3지방공휴일 '전국 달력 표기' 협조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김용범 의회운영위원장과 강철남 4․3특별위원장, 오임종 제주4.3유족회장, 강민철 제주도 4.3지원과장이 21일 국회 이원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제주도의회 김용범 의회운영위원장과 강철남 4․3특별위원장, 오임종 제주4.3유족회장, 강민철 제주도 4.3지원과장이 21일 국회 이원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용범 의회운영위원장(서귀포시 정방․중앙․천지동)과 강철남 4․3특별위원장(연동을)은 21일 국회를 방문해 이원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간담회를 갖고, 4․3지방공휴일의 전국달력 표기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용범 위원장, 강철남 위원장, 오임종 4․3유족회장, 강민철 제주자치도 4․3지원과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 관계자들은 지난 8월 김용범 위원장의 건의문을 전달받고 4․3지방공휴일 ‘월력요항’등재를 위해 국회 차원에서 관심을 갖고 지원한 이원욱 위원장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며, 향후 4․3지방공휴일의 전국 달력 표기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오임종 4․3 유족회장은 “올해 4․3지방공휴일의 ‘월력요항’ 등재를 위해 애써주신 이원욱 위원장님께 유족회를 대표해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강철남 위원장은 “올해 4․3희생자 국가 보상 방안을 담은 특별법 개정과 함께, 4․3지방공휴일 월력요항 등재는 의미있는 성과”라고 평하면서, “4․3전국화의 일환으로 전국달력의 4․3지방공휴일 표기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욱 위원장은 “김용범 의원의 건의를 통해 ‘월력요항’이나 ‘지방공휴일’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국회차원의 추가적인 제도개선은 지역의 자율성 등을 고려해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김용범 위원장은 “4․3의 완전한 해결은‘진상규명’,‘명예회복’과 함께, 미래세대에 가슴아픈 역사를 반복하지 않도록 역사적 교훈과 정신을 계승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4․3지방공휴일 월력요항 등재와 전국달력 표기를 통해 4․3의 완전한 해결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