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24' 2단계 서비스 개통...서귀포시 지원정책 한번에 확인
상태바
'보조금24' 2단계 서비스 개통...서귀포시 지원정책 한번에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난 16일부터 정부가 제공하는 각종 지원정책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에서 서귀포시 제공 수혜서비스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보조금24'에서는 1단계로 지난 4월28일부터 19개 중앙부처· 305종에 대해서 맞춤안내 수혜서비스를 제공했다. 

2단계로 지난 16일부터 서귀포시 21종 포함 제주특별자치도 수혜서비스 57종에 대해서도 맞춤안내 수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조금24'는 그동안 흩어져 있는 각종 혜택을 몰라서 놓치는 경우가 많아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여러 웹사이트를 방문할 필요없이 '정부24'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안내서비스다. 

또한 서귀포시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에서는 취약계층, 위기가정 등에 대해 '찾아가는 보조금24'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다.

한편,  '찾아가는 보조금24'는 공무원이 취약계층, 위기가정 등을 방문해 휴대폰 및 태블릿 등을 이용해 해당 주민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고 신청을 지원하는 방문형 안내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정부지원서비스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본인이 대상자임에도 불구하고 정부지원혜택을 몰라서 못 받는 경우가 크게 줄어들어 복지 사각지대가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민들은 '정부24(https://www.gov.kr) 홈페이지 또는 '정부24앱'에 접속해 로그인 후 '보조금24 목록'을 클릭하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서비스'를 확인해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24' 서비스는 내년부터는 '보조금24'에서 공공기관이나 민간단체가 지원하는 사업까지 확인할 수 있는 3단계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