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대한민국 자원봉사대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제주은행, 대한민국 자원봉사대회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서현주)은 지난 10일 제주도농어업인회관에서 개최된 '2021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대회' 기념식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주은행의 국무총리 표창 수상은 민간기업 중 유일하며, 은행업권에서도 단독 수상이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난 3일 보건복지부 주관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과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에 연이은 사회공헌 정부포상이다. 

이번 제주 대회는 지난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1년 전국자원봉사자대회'의 지역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이며, 정부의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매년 자원봉사 및 기부문화 활성화에 공적이 있는 자원봉자와 기부자를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제주은행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임직원 정부재난지원금 자율적 모금을 비롯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지역상생 추구 제주지니의 출시와 사업 전개 △제주 육상꿈나무 선수들 지원을 포함한 지속적인 기부문화 확산 △도내 어르신들을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캠페인) △탈석탄금융 선언 △1사 1오름 환경정화활동 등 ESG사업 전개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제주은행 서현주 은행장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지역사회공헌인정제의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및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은 반세기 이상을 제주지역의 책임있는 동반자 역할을 다한 제주은행 임직원 모두의 뜻깊은 결실이라고 생각한다" 며 "제주의 상부상조 정신인 수눌음 정신을 이어받아 도민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함께 나누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