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공고 창업 동아리 핀셋팀,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서 우수상
상태바
한림공고 창업 동아리 핀셋팀,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서 우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창업 동아리 핀셋팀(3학년 고창남, 박유나, 2학년 김예림)이 2021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창업경진대회는 전국에서 175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온라인과 실시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개최됐다.

한림공업고등학교 핀셋팀은 이번 대회에서 제주 농가와 생태계 보존에 기여하는 화해와 평화의 상징 '제주 보리 동백꽃빵' 사업화를 발표했다. 

핀셋팀은 제주도의 대표 농산물 보리를 이용한 보리 동백꽃빵을 통해 제주 역사를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질 좋은 제주 농산물 상품화로 농가의 판매 고민을 해결할 뿐 아니라 나아가 농지 훼손, 택지유용을 방지하여 제주의 자연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해결방안과 사업화 계획을 제시해 심사위원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핀셋팀 대표 고창남 학생은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사회문제나 생활 속에서 불편한 점을 발견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힘을 보탤 수 있다는 것에 성취감을 느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창업체험교육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한림공업고등학교는 지난해부터 제주지역 창업체험교육 조성 거점학교로 교내 창업경진대회, 5개 특성화과의 특징에 맞는 창업아이템 개발, 창업자율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아카데미, 창업캠프 등 다양한 교내외 창업체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창업체험교육의 결과 핀셋팀은 제주지역 청소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상 수상뿐만 아니라 '2021 서울시 창업생태계 이니셔티브 스타트업 지원사업 데모데이' 특별 세션에 도전해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