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개발공사, 노사공동 '이해충돌 방지 실천' 선언
상태바
제주도개발공사, 노사공동 '이해충돌 방지 실천'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2021년 JPDC 반부패 · 인권 주간'행사의 하나로 9일 노사 공동으로 '이해충돌 방지 실천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언식에는 김정학 사장을 비롯한 공사 관리자 대표 5인과 허준석 공사 노동조합 위원장 등 근로자 대표 5인이 참석해 직무 수행 시 부정한 사익 추구를 근절해 공사 임직원으로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실현하고 공정한 업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제주개발공사 이해충돌 방지 실천 서약서에는 △사적 이해관계 근절로 공정한 직무 수행 △직무 관련자 우대.차별 금지 △사적 이해관계 직무 수행 회피 △직무 수행 시 사적 이익 추구 금지 등 공사 임직원들의 반부패 및 청렴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

공사에서는 'JPDC 이해충돌 방지 가이드'도 제작해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자가 점검 실시 등 이해충돌 방지 문화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노사 공동 이해충돌 방지 실천 선언식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청렴 실천 의지를 한층 높여 윤리ㆍ인권 경영을 선도하는 전국 1등의 공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12월 9일 세계 반부패의 날과 12월 10일 세계 인권선언 기념일을 기념해 8일부터 10일까지 'JPDC 반부패 · 인권 주간' 행사를 진행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