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티맵, 승무원 음성 길안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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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티맵, 승무원 음성 길안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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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7일부터 모빌리티 서비스 티맵(TMAP)과 함께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는 티맵이 다른 브랜드와 협업하는 첫 번째 사례다. 항공기 기내방송을 자동차 내비게이션 길안내와 접목한 이 서비스는 제주항공 승무원의 목소리를 통해 여행길의 색다른 재미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제주항공과 티맵은 내년 6월 6일까지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맵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길안내 목소리' 또는 '설정' 메뉴에서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선택할 경우 제주항공 객실승무원의 목소리로 "손님 여러분, 이 비행기는 제주항공과 티맵의 스페셜 항공기입니다. 곧 이륙하겠습니다. 좌석 벨트를 매셨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음성이 나오며, 경로를 다시 찾을 때는 "경로를 재탐색합니다. 관제탑으로부터 새로운 경로를 수신 중입니다"라는 안내가 나와 마치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제주항공과 티맵은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 출시에 맞춰 7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해당 기간 승무원 보이스 설정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형항공기, 국제보호종 '제주남방큰돌고래'를 모티브로 제작한 제주항공의 친환경 여행 캠페인 캐릭터 '제코(JEJU+ECO)' 기획상품(굿즈, goods) 세트, TMAP셀럽 이용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마음껏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요즘 고객들에게 운전을 하면서 항공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티맵과 함께 승무원 길안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이 여행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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