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해경, 선박 연료유 황함유량 일제점검
상태바
서귀포해경, 선박 연료유 황함유량 일제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제3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에 따라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국내.외 운항선박을 대상으로 '연료유 황함유량 기준 및 관련법규' 준수 여부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3회차를 맞는 이번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 동안 평상시보다 강화된 저감.관리정책을 시행하는 범정부 대책이다.

점검에서는 △선박 연료유 황함유량 허용기준 적합 여부(연료유 시료채취 분석) △기름기록부 기재사항 및 배출규제해역 운항선박의 연료유 전환절차 확인 △오염물질 불법 배출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선박 연료유 황함유량 기준은 국제항해에 사용하는 선박의 경우, 유종에 관계없이 0.5(wt%) 이하이며, 국내 선박의 경우는 경유 0.05(wt%) 이하, 중질유는 0.5(wt%) 이하의 연료유를 사용해야 한다.

기준 초과 연료유를 사용한 선박은 해양환경관리법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연료유 황함유량 허용기준을 준수해 미세먼지를 줄이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