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탄소중립주간 운영...'디지털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 추진
상태바
제주, 탄소중립주간 운영...'디지털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가 선도적으로 참여하고 도민이 함께하는 탄소중립주간 행사가 6~10일 운영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정부의 탄소중립 비전 선언 1주년을 맞아 탄소중립주간을 지정하고 도민인식 제고와 실천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 확산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해 공공기관 건물의 조명을 5분간 동시 소등하고 대중교통 이용 출근하기,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하기,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등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를 추진한다.

또 제주녹색환경지원센터,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전기버스와 텔레비전·라디오를 통한 집중 홍보를 펼친다.

6~8일 제주시 탐라광장에서는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방법 안내,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생활 실천 동참 서약, 탄소포인트제 및 알뜰교통카드 홍보를 주요 내용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은 “탄소중립 사회 실현의 중요성과 절실함을 알리고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공직자가 먼저 솔선하겠다”면서 “도민들도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 등 실천 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