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경면 진욱농장, '악취관리 우수양돈농가'로 선정
상태바
제주 한경면 진욱농장, '악취관리 우수양돈농가'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오전 '2021년 악취관리 우수양돈농가'로 선정된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소재 진욱농장(대표 김성보)에서 우수양돈농가 지정 현판식 및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우수양돈농가 지정 제도는 악취관리를 위한 도내 농가의 인식 개선과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앞서 제주도는 악취관리지역 지정 농가 100곳을 대상으로 우수양돈농가 지정공모를 진행했다.

이 결과 4개 농가가 신청했는데, 제주도는 환경관리공단 등 전문가와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민간평가단의 악취관리 현장평가(70%)와 악취관리센터에서 실시한 악취실태조사(10%)와 악취포집(20%)을 통해 진욱농장을 우수양돈장으로 최정 선정했다.

우수 양돈장에 대해서는 △지도·점검 2년간 유예 △악취관리 지역 지정 해제 대상 농가 후보 선정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제주도는 앞으로 우수양돈농가 지정 제도를 도내 전 양돈농가를 대상으로 확대하는 방안과 함께 한돈협회와 양돈농가 등의 의견을 반영하여 인센티브 강화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고영권 정무부지사가  2일 김성보 진욱농장 대표에게 악취관리 우수양돈장 지정서를 수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고영권 정무부지사가 2일 김성보 진욱농장 대표에게 악취관리 우수양돈장 지정서를 수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한편, 이날 현판식 및 지정서 수여식에서 고영권 정무부지사는 “제주도정은 양돈농가의 자발적인 악취 저감 관리 참여와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제주양돈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