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교육감 "이슈.현안 깊이있는 보도, 언론 사명 다해 주길"
상태바
이석문 교육감 "이슈.현안 깊이있는 보도, 언론 사명 다해 주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창간 11주년 축하 메시지] "4차산업혁명시대, 네트워크 저널리즘 변화 부응해야"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헤드라인제주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헤드라인제주

뉴미디어의 꽃인 인터넷신문으로서 지역 언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나가고 있는 <헤드라인제주>가 창간 11주년을 맞이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헤드라인제주>는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의 ‘사회공동의 선(善)’ 추구를 편집이념으로 인터넷 언론의 특성을 살린 빠른 뉴스 전달과 다양한 이슈에 대한 깊이 있는 보도로 독자들로부터 호평 받아 왔습니다.

또한 사회적 이슈와 현안을 날카로운 눈으로 바라봤으며, 건전한 여론 조성이라는 일관된 기조를 놓지 않으며 언론의 사명을 다해 왔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사회의 공기(公器)로서 제주 발전과 도민 행복 증진, 공공선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시는 윤철수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헤드라인제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빅데이터와 초지능·초연결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신문은 인터넷을 통해 ‘가치를 나누는 사람들의 거대한 네트워크’로 발전해 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미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뉴스를 모으고, 나누고, 의미를 부여하는 ‘네트워크 저널리즘’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헤드라인제주>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심층적인 탐사보도와 생생한 뉴스 전달을 통해 사회의 공기(公器)로서 언론의 사명을 다해 주길 바라며,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메신저로 독자들의 가슴 속에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합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비상(非常)이 일상(日常)이 되어버린 상황에서 사회적 건강과 안정을 찾기 위한 사회적 연대와 노력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기입니다.

코로나19를 종식시키고, 안전하고 건강한 제주공동체를 회복할 수 있도록 <헤드라인제주>가 도민 여론의 구심점으로서 배려와 협력의 지혜를 모아주셨으면 합니다.

더불어 한 사람, 한 사람 모든 사람이 존중받는 따뜻한 교육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십시오.

다시 한 번 창간 11주년을 축하드리면서, <헤드라인제주>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이석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