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적 일상회복의 성공을 기원하며
상태바
단계적 일상회복의 성공을 기원하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오인순 / 서귀포보건소 보건행정과장
ⓒ헤드라인제주
오인순 / 서귀포보건소 보건행정과장 ⓒ헤드라인제주

많은 기대감과 우려 속에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가 시행되고 있다. 단계적 일상회복은 1차로 생업시설 운영제한을 완화하고 2차로 대규모 행사를 허용하며, 마지막으로 사적모임 제한해제 등 3차에 걸쳐 방역조치를 단계적으로 완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조치는 예방접종 완료율, 의료체계 여력과 중증환자와 사망자 발생규모에 따라 개편 이행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우리시는 지난 4월23일부터 서귀포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51개소 위탁의료기관을 지정하여 인구대비 76.7%의 접종률(11월 24일 기준)을 기록하였다. 사상초유의 펜데믹 상황에서 1차, 2차, 부스터샷까지 접종기준이 수시로 변경되는 상황에서도 많은 협조를 해주신 접종대상자와 위탁의료기관 관계자등에 감사를 드린다. 

최근 코로나19 환자 중 60세이상 고령층의 돌파감염이 증가함에 따라 추가 접종기간을 4개월 또는 5개월로 단축 시행하고 있으며, 고 3 백신접종 이후의 예방효과율이 높은 것으로 확인된 반면 미접종 청소년 확진자 발생률이 성인을 초과하고 있어서, 12세에서 17세 소아청소년 예방접종도 권장 시행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와 증상이 유사해 사전예방이 요구되는 독감 예방접종도 60세 이상은 무료로 시행하고 있으므로 보건소 콜센터나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으로 문의하여 접종을 받으시길 바란다.  

더불어 우리시에서는 환자급증에 따른 의료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보건소에 재택관리치료팀을 신설하여 무증상, 경증환자의 경우 서귀포의료원과 협력하여 집에서 안전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재택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환자발생시 심층, 현장역학조사를 통한 워크스루검사, 동선 공개 등 적극적인 방역으로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해 나가고 있다.

우리 모두의 염원인 일상회복을 위해 미접종자의 적극적인 접종과 실내외 마스크착용, 전자출입명부 인증, 주기적인 소독과 환기, 사람간 1m 간격유지 등 방역실천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 <오인순 / 서귀포보건소 보건행정과장>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