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산림유전자원 보전.관리 '국립산림생태관리센터' 개소 
상태바
제주 산림유전자원 보전.관리 '국립산림생태관리센터'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확대.관리 등 업무 수행

제주지역 산림자원을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하기 위한 국립산림생태관리센터가 개소했다.

산림청은 26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하례리에 위치한 제주 국립산림생태관리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산림청, 국회, 지자체, 관련단체, 주민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ED 간판 점등식, 기념식수 등으로 진행됐다.

제주 산림생태관리센터는 곶자왈, 산림습원 등 보전가치가 높은 제주의 산림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건립됐다.
 
제주지역은 제주고사리삼, 금새우란, 밤일엽, 호랑가시나무 등 희귀식물이 자생하며, 상록활엽수, 곶자왈 등 고유한 산림생태계를 보유해 9개소 약 1201ha의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이 지정돼 있다.

센터는 앞으로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확대 및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산림생물다양성을 유지·증진하는 역할을 비롯해, 산림생태·문화·교육공간으로서 대국민 산림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업무도 수행한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산림생물 다양성이 풍부하고 보전가치가 높은 제주지역의 산림을 기후변화나 인위적 요인에 의한 생물 종 감소 위협으로부터 보전하기 위해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