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건강에 좋은 제주 표고버섯 드셔보세요"
상태바
"맛있고 건강에 좋은 제주 표고버섯 드셔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식당가 표고버섯 소비촉진 운동 시범적 추진
칠성로 흑돼지거리, 성읍마을 일원 10여개 식당 참여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표고버섯의 가치와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표고버섯을 활용한 제주 먹거리를 소개하는 ‘표고버섯 소비촉진 운동'이 27일부터 식당가에서 시범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시범사업에는 제주시 칠성로 흑돼지거리 식당연합회와 서귀포시 성읍마을 식당연합회 등 10여개 식당이 참여한다. 한 식당 당 생표고버섯 80㎏을 소진될 때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제주 표고버섯 산업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제주 표고버섯산업 활성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대행하고 있다.

제주대학교 생명과학기술혁신센터(센터장 김세재)가 주관하고 산림조합중앙회 산림버섯연구센터 및 제주지역본부, 사단법인 제주임업인총연합회가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제주표고버섯 역사홍보관 구축을 비롯해 △표고재배 임가의 친환경 인증 및 마케팅 지원 △표고버섯 소비촉진 활성화사업 △제주 특화 고품질 버섯종균(품종) 실증연구 △표고버섯 재배 관련 전문교육 △임산물 홍보대전 △산림복합경영 사례조사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주 표고버섯 역사 및 문화적 가치를 전시하는 홍보관을 구축해 12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친환경 인증 지원, 제주 표고버섯 브랜드 활용 홍보․마케팅, 표고버섯 실증 임가 홍보 안내판 제작 등 총 23건의 지원 사업을 마쳤다.

문경삼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도민과 관광객들이 제주 표고버섯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맛과 품질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제주만의 고유 품종개발, 풍부한 스토리텔링, 선진화된 재배기술과 전문가 육성 등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