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지역 어업인에 '조건불리지역 수산직불제' 12억 규모 지급
상태바
서귀포시, 지역 어업인에 '조건불리지역 수산직불제' 12억 규모 지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올해 수산분야 조건불리지역 직접지불제를 신청한 어가를 대상으로 자격요건에 대한 확인을 거쳐 오는 12월 3일부터 직불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조건불리지역 직접지불제는 어업 생산성이 낮고 정주여건이 열악한 지역에 거주하는 어업인을 지원하는 시책으로, 지난 2014년도부터 추진되고 있다.

어업 소득 보전과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어촌지역의 인력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서귀포시는 올해 조건불리지역 직접지불제를 신청한 1696어가 가운데 △조건불리지역 외 전출입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조업일수 연 60일 미만자 등 부적격자를 제외한 1630어가를 1차적으로 선정, 최종확인을 거쳐 직불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직불금은 어가당 75만원이며, 이 가운데 20%(15만원)는 각 어촌계에 적립돼 어촌마을의 공익적 활동 증진과 어업 활성화 등 마을공동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서귀포시는 1630어가의 개인 지급분으로 9억 7800만원을, 마을공동기금으로 2억 4450만원을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수산물 자급률 제고 등 어촌의 고유한 기능이 지속될 수 있도록 어업인들의 소득 안정과 복지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