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도지사 출마 질문에 "지금은 시장 소임에 충실할 뿐"
상태바
안동우 제주시장, 도지사 출마 질문에 "지금은 시장 소임에 충실할 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 여부 즉답 피해..."퇴임후 농민으로 돌아갈 생각"
안동우 제주시장ⓒ헤드라인제주
안동우 제주시장 ⓒ헤드라인제주

안동우 제주시장은 25일 내년 지방선거에서 제주도지사 출마 가능성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지금은 출마.불출마에 대해 말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남은 임기 소임에 충실할 것"이라며 즉답을 미뤘다.

안 시장은 이날 낮 출입기자단과 오찬간담회를 갖는 자리에서 도지사 출마설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지금 거론되는) 훌륭한 분들이 많지 않나"라며 "원희룡 지사 퇴임 며칠 전 (저에게도) 선거 출마 제안을 하긴 했는데, 그건 덕담 삼아 건넸던 것이고, 제주도지사라면 제주의 미래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저는 퇴임 후 다시 농민으로 돌아갈 생각"이라며 "깻잎 농사는 손이 많이 가, 블루베리 재배에 관심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 시장은 이 발언을 두고 여러 해석이 나오자, 이날 오후 기자와의 통화에서는 "오늘 오찬자리에서 한 얘기에 대해 오해가 없으시길 바란다"면서 "현재로서는 시장 소임에 만전을 기해야 할 상황으로, 지금 상황에서 출마 한다 안 한다 얘기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맞지 않다"고 피력했다.

또 "지금 (시장 직위에서) 그런 말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도 않고, 할 때도 아니라고 생각한다"면서 "지금으로서는 시장 임기에 충실하겠다는 말씀만 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