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망 IT기업 성장지원 사업 ‘순항’...마케팅.기술이전 등 지원
상태바
제주 유망 IT기업 성장지원 사업 ‘순항’...마케팅.기술이전 등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테크노파크와 함께 추진 중인 2021년 지역SW성장지원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고 24일 전했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도내 유망 IT기업을 대상으로 도외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 성장 잠재력을 지닌 IT제품‧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컨설팅 및 기술이전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IT 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부적으로는 △온라인 마케팅 지원 △애로해소 컨설팅 △기술이전 지원 △네트워킹 활동 지원 등 총 4개 사업으로 제품 고도화 지원부터 판매를 위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기업의 필요를 최우선으로 맞춤형 지원을 펼치고 있다.

지난 해 성과로는 마케팅 지원 7개사, 국내 전시회 참가 1개사, 애로해소 컨설팅 4개사를 비롯해 11개사에서 총 6억 6800만 원의 과제 매출을 거뒀으며, 고용 27명, 원천기술 확보 12건 등이 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마케팅 비중이 더욱 확대되고 있어 제주도는 도내 기업의 소프트웨어(SW) 제품에 대한 국내‧외 판로 개척 및 홍보 강화에 힘쓰고 있다.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등을 집중 지원해 도내 SW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뒷받침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총 1억 9,5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도내 IT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18개사), 애로해소 컨설팅(6개사), 기술이전 지원(2개사)을 하고 있으며 맞춤형 지원을 통한 매출 증대, 고용 상승, 지식재산권 획득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기업의 신규 사업 제안 및 유치, 정책발굴을 위한 운영위원회 가동과 ‘21년 제주지역 IT/SW산업 생태계 실태조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은 "지역 IT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