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매입사업자 공모
상태바
제주에너지공사,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 매입사업자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는 지난 19일부터 약 2주간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Renewable Energy Certificate) 매입사업자 공모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REC는 한국형 RE100(K-RE100)의 대표적 이행 수단 중 하나로, 공사는 최근 ESG 경영과 신재생에너지 사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K-RE100은 전기소비자가 재생에너지 전기를 선택적으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제도다. 전기소비자는 해당 신재생에너지 사용 실적을 활용해 수출이나 마케팅 등에 이용하기도 한다.

주요 이행수단으로는 △자체건설 △외부구매 △지분참여 △녹색프리미엄 △제3자 PPA 등이 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는 K-RE100 제도를 통해 새로운 REC 수요처 확보로 REC 가격안정화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입찰 물량은 올해 발전된 3만 7000㎿h 수준으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의 배출량 보고 및 인증에 관한 지침'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 실적으로 인정된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에너지공사 홈페이지, 클린아이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최근 REC 가격하락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규모 마을 풍력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대한 주민 수용성 제고와 RE100 수요업체의 K-RE100 이행으로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