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청년공동체 활성화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 활성화
상태바
제주도 청년공동체 활성화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 활성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최종공유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는 20일 오전 11시 제주청년센터 6층 회의실에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최종공유회를 개최했다.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를 추진할 청년공동체(제주지역 7개소 포함 전국 100개소)를 선정하고 활동을 지원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자들이 그동안의 추진 성과를 발표하고 공동체간 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성과 발표에 이어 참여 공동체 간 교류 프로그램 운영, 청년공동체 인증 현판 수여 등으로 8개월 간 공동체 활동을 마무리했다.

제주지역에서 선발된 7개 청년공동체는 지난 3월부터 8개월 간 다양한 청년 활동을 펼쳐왔다.

각 공동체에서는 청년이 주역이 돼 지역문화를 만들어가며 공동체 의식을 경험하고, 청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방법을 찾아가는 여러 활동을 진행했다.

주요 청년 활동을 보면 △극단제주은 서부두 상권 활성화를 위한 문화공연 △디프다제주는  해양쓰레기 수거(봉그깅) 프로그램 △수누름 협동조합은 친환경 농업체험 △청년어부는 귀어귀촌 청년 페스티벌 운영 △청연화는 독립영화 페스티벌 △파동는 제주 이야기를 담은 계간지 발행 △프로젝트그룹 ‘짓다’는 지역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해양쓰레기 수거(봉그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환경단체 간 협업체계를 구축했던 ‘디프다제주’팀은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일 행정안전부 주관 성과공유회에서 100개 팀 중 2위로 행정안전부장관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가면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만나 위로와 용기를 얻고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됐다”고 회고했다.

허법률 제주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사업은 청년공동체와 지역과의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기회를 제공했다”면서 “앞으로도 도내 청년 모임 및 단체를 적극 지원해 청년활동 활성화의 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