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돌하르방컵 전국초청 축구대회 20일 개막
상태바
제12회 돌하르방컵 전국초청 축구대회 20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위드코로나 추진에 따른 점진적 생활체육 활성화 도모

제12회 돌하르방컵 전국초청 축구대회가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격주로 4일간 제주시 내 사라봉축구장, 삼양축구장, 회천생활체육공원 축구장 등 3개 축구장에서 펼쳐진다.

제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제주시체육회 및 제주시 축구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 10월 대한축구협회 통합전산시스템을 통해 모집한 전국 6개 시 ․ 도 42개팀(도내 31개팀, 도외 11개팀) 50-60대부가 참여한다.

총 참여인원은 1400여 명에 달할 전망으로, 전국 축구동호인 40개팀 6000여명이 참여해 치열한 경기를 펼쳤던 지난 10회 대회에 비해 참여인원이 많이 줄어든 규모이다.

하지만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운영계획에 따른 인원제한 규정(시설면적 4㎡당 1명) 시행을 감안하면 참가팀 규모가 지난 대회를 앞서 전국의 생활체육 축구의 열기가 여전히 뜨겁다.

단계적 일상회복의 추세에 따라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인원제한 범위 내 개․폐회식 개최 및 관중 입장, 시상식 개최를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제주시는 대회운영에 따른 방역에 그 어느 때보다도 철저를 기해 안전하게 행사를 치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장기간 많은 대회가 취소돼 전국 생활체육 축구동호인들의 실망감이 컸던 만큼, 이번 제12회 돌하르방컵 전국초청 축구대회가 전국의 생활체육 축구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