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예비소집 실시...시험장 찾은 수험생들 '두근두근'
상태바
수능 예비소집 실시...시험장 찾은 수험생들 '두근두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9시 수험표 교부...오후 1시부터 시험장 별 예비소집
부정행위.코로나 예방수칙 안내...시험실 입실은 불가
ⓒ헤드라인제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하루 전날인 17일 오후 1시 제주에서 수험생 예비소집이 실시됐다. 사진은 수험생들이 시험실 위치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헤드라인제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하루 전날인 17일 오후 1시 제주에서 수험생 예비소집이 실시됐다.

예비소집 전 오전 9시부터는 수험생들에게 수험표가 교부됐다. 고등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N수생 등은 졸업한 학교에서 수험표를 전달받았다.

수험생 예비소집은 수험생들이 응시하는 각 시험장에서 진행됐다.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시험실이 아닌 체육관, 운동장 개방된 공간에서 실시됐다.

수험생들은 시험실 위치와 반입금지 물품, 답안지 표시 방법, 탐구영역 수험 요령, 부정행위 등에 대한 유의사항을 안내받았다. 또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유증상 시 대처법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헤드라인제주
수험생들이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문을 받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문. ⓒ헤드라인제주

제주도에서는 95(제주)지구 12개, 일반시험장과 96(서귀포)지구 4개 일반시험장, 2개 별도시험장, 2개 병원시험장 등 총 20개 시험장에서 수험생 6994명이 수능 시험을 치른다. 

95(제주)지구 일반 시험장은 남녕고, 제주제일고, 오현고, 대기고, 제주고, 중앙여고, 신성여고, 제주여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상, 제주중앙고, 영주고다.

96(서귀포)지구 일반 시험장은 서귀포고, 남주고, 서귀포여고, 삼성여고다.

또 별도시험장은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 서귀포학생문화원으로, 병원시험장은 제주의료원, 서귀포의료원으로 지정됐다.

시험 당일 발열 등 코로나 감염 증상을 보이는 수험생과 현재 자가격리자로 분류된 수험생은 별도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또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고 입원 치료중인 수험생은 병원 또는 생활치료센터에서 시험을 치른다.

시험보는 종일 칸막이가 설치됐던 작년과 다르게 올해는 점심시간 중에만 칸막이를 설치한다. 다만 휴식시간과 점심시간에는 철저한 환기와 거리두기 지도 등 엄격한 관리가 이뤄진다. 

수험생은 시험 당일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입실 전 반드시 발열체크를 받게 되며,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2차 관찰장소로 옮겨진다.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될 경우 동의서 작성 후 별도 시험실로 안내된다.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시험장 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다만, 1, 3교시에는 감독관이 마스크를 내려 신원을 확인한다. 이를 거부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수험생들이 수능 예비소집에 참가하는 모습.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시 유의해야 할 점을 안내받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헤드라인제주
수험생들이 시험실 위치를 확인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