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 극복, 활력을 되찾은 어르신들"
상태바
"코로나블루 극복, 활력을 되찾은 어르신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
(15) 코로나블루 극복, 여가생활로 활력을 되찾은 '탐라유랑단'

2021년 8월 6일 <헤드라인제주>를 통해 보도되었던 제주 복지현안 사례입니다. 코로나블루로 심신이 지쳐가던 제주 서부지역의 어르신들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복지현안지원을 통해 활력을 되찾았습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 장기화로 일상이 무너지면서 사회적 고립으로 코로나블루 위험에 놓인 한경면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우울감을 낮추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랑의열매 노인의 여가생활을 통한 코로나블루 극복프로젝트 탐라유랑단’을 지원하였습니다.

교육을 받고 계시는 어르신들

지원을 통해 매주 탐라마술단의 마술교육과 탐라미소단의 영상제작 및 미디어교육을 진행하여 혼자만의 긴 시간을 보내던 어르신들이 탐라유랑단원으로서 함께하며 사회적 고립을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탐라마술단은 마술공연준비와 함께 마술영상을 촬영하고 있으며, 탐라미소단은 미소를 선사하기 위해 두 팀으로 나뉘어 마술영상의 편집과 탐라유랑단의 홍보영상을 제작하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올해 12월까지 이어지는 탐라유랑단은 회기를 거듭할수록 어르신들이 활력을 되찾고 지역사회에도 즐거움과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될 탐라유랑단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어르신들이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고 활기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김지수 담당 △나눔계좌 : 농협 963-17-003420, 제주은행 03-13-004820 예금주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문의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064-755-9810), 홈페이지(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