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펫펨 모셔라'.‥반려동물 동반 탑승 허용범위 확대
상태바
제주항공 '펫펨 모셔라'.‥반려동물 동반 탑승 허용범위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용기포함 7kg까지 상향‥편당 최대 6마리까지 

제주항공이 12일부터 기내 동반 탑승이 가능한 반려동물의 무게를 운송 용기(케이지)를 포함해 기존 5kg에서 7kg으로 올리고, 편당 최대 탑승 가능한 반려동물의 수도 3마리에서 6마리로 늘린다.

제주항공은 2017년 반려동물의 동반 탑승을 허용한 데 이어 4년 만에 동반 탑승 가능한 반려동물의 무게와 수를 늘린 것이다. 꾸준히 늘고 있는 펫팸족(Pet+Family)을 여객 수요로 끌어들이기 위한 조치다. 

반려동물 동반 탑승 방법도 쉽게 바꿨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을 동반한 예약 가능 여부는 예약센터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변경했다.

항공권을 예약하는 과정에서 동반자 정보입력란에 반려동물을 체크하면 해당 여정의 동반 탑승 가능 여부를 바로 알려주는 방식이다.

제주항공은 이번 반려동물 동반 탑승 허용 범위를 늘리면서 공항에서 유료로(5000원) 판매하는 운송용기의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했다. 새로운 디자인의 운송용기는 전면 디자인의 변경과 함께 손잡이 부분의 높이를 높게 만들어 운송을 용이하게 했다. 새로 선보이는 운송용기는 기존의 재고를 소진한 후부터 적용된다.

또 반려동물 동반탑승객에게 안내카드를 제공해 처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승객들도 쉽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고, 반려 동물 동반 승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의 ‘프레시한(韓)스틱’ 1팩(4개 포장)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 프로모션은 확보한 물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제주항공 올들어 지난 9월말까지 1만1883건의 반려동물 운송 실적을 기록해 2019년에 7020건과 2020년의 9229건을 넘어섰다. 월별 평균 운송 실적은 2019년 585건에서 올해 1320건으로 2.3배 늘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