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2022학년도 일반대학원 한국어교육협동과정 신입생 모집
상태바
제주대, 2022학년도 일반대학원 한국어교육협동과정 신입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국어교육협동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어의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의 수가 계속해서 제주에 유입되고 있는 데에 반해, 제주에는 이들을 전문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인프라가 없었다. 

이에 따라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 제주대 일반대학원에 한국어교육협동과정이 신설됐다.

한국어교육협동과정은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한국어 교육에 대한 최신 이론과 방법들을 연구한다. 또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을 배울 수 있는 과목 수강은 물론 한국어 교육 실습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이 과정을 마치면 문학 석사와 한국어교원자격증 2급을 취득하게 된다.

신입생 모집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며 제주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https://gs.jejunu.ac.kr/)에서 온라인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 관련 문의는 제주대 일반대학원(입학원서 064-754-2152~2157, 교과과정 064-754-2710)으로 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