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제주들불축제 콘텐츠 공모 당선작 12건 선정 
상태바
제24회 제주들불축제 콘텐츠 공모 당선작 12건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주제부문 우수 4건, 프로그램 부문 우수 3건과 장려 5건 선정

제주시는 '제24회 제주들불축제'의 국민적 관심 고취와 참여 유도를 위해 축제 주제 및 프로그램을 전국 공모한 결과 모두 12건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국 공모는 지난 9월15일부터 10월15일까지 진행된 가운데, 주제 부문은 272건, 프로그램 부문은 58건 등 총 330건이 접수돼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와 관련 제주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실시한 관련 공모 중 가장 많은 접수 건으로, 내년도 들불축제 대한 기대와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공정하고 엄정한 평가를 위해 내·외부 전문심사단을 구성해 심사한 결과 주제 부문 우수에는 '다시, 타오르는 들불 세계로 번지는 희망'(인천시 부평구), '들불이여 타올라라! 희망이여 차올라라!'(경기도 안산시), '들불, 치유와 희망을 잇다'(충남 아산), '들불, 풍요의 일상으로 와랑와랑 타오르다'(제주시 아라동) 등 4건이 선정됐다.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불멍 중의 으뜸, 제주들불축제 들불멍'(강원도 평창군), '제주들불은 "    "이다. 빈칸채우기 이벤트'(서울시 노원구), '들불축제 체험 키트 – 달집키트/쥐불놀이키트/불아궁이키트'(경남 양산시) 등 3건이 우수작으로 뽑혔다.

또 장려에는 '제주들불 퍼즐데이 이벤트'(제주시 애월읍), '들불(축제) 소원 대형 LED 달집'(경기도 남양주시), '"오징어게임" 페러디, 달고나 속 제주(들불)문양 구하기'(대구시 달성군), '제주들불 온라인 백일장 공모'(경기도 남양주시), '도민 참여형 들불예술 프로젝트'(서울시 동작구) 등 5건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각 부문 입상작은 향후 제주시 관광축제추진협의회와 총괄감독 등과 논의를 거쳐 제24회 제주들불축제 콘텐츠로 활용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위드코로나 시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정부발표에 따라 내년도 들불축제가 3년만에 정상화가 가능해졌다"며 "도민들의 기대감을 충족하고 대한민국 대표축제 위상에 걸맞은 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