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인회 제주도지부, 농식품 소비정책 강화사업 농.소.정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국부인회 제주도지부, 농식품 소비정책 강화사업 농.소.정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부인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고순생)가 주관한 '2021년 농식품 소비정책 강화사업 농.소.정 간담회'가 10일 오후 2시 사회단체종합청사 3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생산자.소비자단체.농협.행정.명예감시원 등 15명이 참석해 로컬푸드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방향과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생산자 ㄱ씨는 "다품종 소량 생산하고 있는데, 소량생산한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이 많아 농사를 포기하고 싶은 심경"이라며 '토종'을 지켜 주길 요청했다.

또 다른 생산자 ㄴ씨는 "국수 호박을 재배해 온라인 판매로 농산물 판로에는 걱정은 없는데 배송비 등 과다 지출로 노력에 비하면 수익이 너무 낮아 앞으로 재배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했다.  

이러한 가운데 이날 간담회에서는 농촌(귀농)의 어려움을 공유해 소량생산하는 농가에 관심을 가지고 체험 등으로 식품 6차 산업의 지향하는 방향을 연계해 농촌.농업인 소득 증대를 이끄는 고부가 가치 산업에 도시와 농촌의 함께 네트워크 구성 농촌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