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67번 참가자 대신 제주여행 해드립니다"
상태바
"'오징어게임' 67번 참가자 대신 제주여행 해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오징어게임 모티브 '대신 제주 여행해드립니다' 이벤트
위드코로나 맞아 제주관광 '글로벌 마케팅' 강화

코로나19 방역수칙이 단계적 일상회복 체제로 전환되면서 제주관광 회복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에 박차가 가해지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 중인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영향으로 제주에 대한 글로벌 관심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제주관광 인지도 제고를 위해 타 시·도와 차별화된 제주의 다양한 매력을 어필하는 소비자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5일부터 2주간 포스트 코로나 대비 해외 잠재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의 매력을 알리는 '대신 제주 여행해드립니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징어게임에서 '가보고 싶은 섬, 제주'로 소개된 것을 바탕으로 오징어게임 67번 참가자 대신 제주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구성했다. 

이벤트를 통해 △제주 숲길 조랑말체험 △수월봉 지질트레일 트래킹 △동문시장에서 해산물 먹기 등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10가지를 소개하고, 참여자가 콘텐츠를 직접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 투표 이벤트 페이지(jejutrip4u.com)는 비짓제주 웹사이트(visitjeju.net), 인스타그램(visitjeju.en), 페이스북(visitjeju.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이와 더불어 국내 거주 외국인 유명 유튜버 및 LA문화원 등 해외 유관기관 SNS 채널에서도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참여자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TOP3 콘텐츠는 국내 거주 외국인 유명 유튜버가 아바타가 되어 대신 체험하는 영상으로 제작, 제주 관광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는 또 전 세계적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위드 코로나에 대비한 제주관광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공사는 오는 15일부터 시행되는 한국-싱가포르 간 여행안전권역(트래블 버블) 시행에 대비해 지난달부터 온라인 여행플랫폼 클룩을 활용한 싱가포르 FIT 맞춤형 테마 콘텐츠 기사를 제작·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한류 전문 매거진 및 CNN 등 글로벌 파워 언론매체를 활용해 제주관광을 지속적으로 노출함으로써 해외 잠재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의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로 급변하는 시장 상황을 면밀히 주시함으로써 최근의 한류붐을 놓치지 않고 제주관광의 수요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전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