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장애인종합복지관 이음합창단, 내달 2일 정기연주회
상태바
서귀포장애인종합복지관 이음합창단, 내달 2일 정기연주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보철)에서 운영 중인 이음합창단이 오는 11월 2일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음합창단은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을 받아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애·비장애 통합 합창단'이다. 지난 2014년 결성되어, 음악을 통해 장애·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지향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모두가 모이는 통합연습이 힘들고, 거리 두기 격상으로 연습이 중단되는 상황에서도 단원 한 사람 한 사람이 개별 연습과 파트별 연습을 통해 공연준비를 게을리하지 않았다. 

녹록지 않은 연습 환경 속에서 이경숙 지휘자, 김수지 반주자의 지도 하에 음악을 즐기는 자세로 매주 화요일 인원을 나눠 두 시간씩 연습을 진행했다.

이번 정기연주회에서는 '새로운 시작'을 시작으로 7곡의 이음합창단의 노래와 지역합창단 귤빛여성합창단(하숙생 외 2곡)과 고수일님의 기타 연주(고맙소 외 1곡)로 공연을 장식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으로 병해해 진행되며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송출을 통해 공연을 직접 관람 못하는 분들도 동시간대에 공연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합창단 관계자는 "8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 장애인에게는 희망과 즐거움을 주고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에 대한 차별 없는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