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출범...16개 기관.단체 '환경교육' 협력
상태바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출범...16개 기관.단체 '환경교육'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6일 제주 아스타호텔에서 도내 16개 환경교육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출범 선언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주도환경교육센터(센터장 김석갑)가 주관한 이날 선언식은 '모두의 협력과 실천을 통한 제주 환경교육 주도'를 슬로건으로 도내 환경교육 기관·단체의 공동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출범식 이후 열린 워크숍에서는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활성화 및 전국단위 연계를 위한 사례 공유와 토론, 환경교육 주제발표 등이 진행됐다.

이날 16개 환경교육 기관·단체는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 공동 선언문을 채택하고, 제주 환경교육 활성화와 질적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한편, 이날 출범한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의 상임대표는 김석갑 제주도환경교육센터장이 맡는다. 정대연 사단법인 아시아기후변화교육센터장과 윤용택 사단법인 제주환경교육센터장이 공동대표에 선출됐다. 
 
제주환경교육네트워크는 지역 환경교육 주체 간 협력을 통한 환경교육에 필요한 정책 제안 활동 및 지역 특화 공동 프로그램 개발하고, 환경교육 협력을 기반으로 환경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한 활동을 펴게 된다.
 
김석갑 상임대표는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의 환경교육 확산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문경삼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도민의 환경의식 증진을 위해서는 환경교육 기관·단체의 역할은 필수적"이라며 "친환경 생활실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