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저경력 영양교사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시교육지원청, 저경력 영양교사 직무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은 지난 21일 제주시 내 초·중학교 근무경력 3년 미만의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전문성 향상을 위한, 2021년 2차 저경력 영양교사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급식시설 현대화 공사를 완료한 해안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내용은 현대화 급식시설 학교 견학 및 학교급식위생관리시스템 매뉴얼 교육 등 실제 현장 사례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저경력 영양교사들은 학교급식 HACCP 시스템이 완비된 급식시설(전처리실.조리실.세척실.식당.식생활교육실) 현장을 둘러보고, 인덕션 조리기기 및 자동살균수제조장치 등 최신 급식시설·설비·기구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급식소 현장 견학에 이어, 해안초등학교 김지영 영양교사로부터 학교급식 위생관리시스템 매뉴얼 강의가 이뤄졌으며, 저경력 영양교사들은 학교급식 HACCP관리 실제 사례를 접하며 학교급식 위생관리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신규 영양교사는 "평소 다른 학교의 급식운영 모습이 무척 궁금했는데, 선배 선생님이 관리하는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니 업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는 "앞으로도 사례 중심의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해 저경력 영양교사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