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서부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예방 캠페인 전개
상태바
서귀포서부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예방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으로부터 위풍당당' 캠페인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지난 9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고혈압.당뇨병의 예방과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돕고자 '당으로부터 위풍당당'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당으로부터 위풍당당'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째주)과 세계 심장의 날(9월 29일)을 맞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은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보건소 방문객, 지역내 사업장 종사자 등 약 8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보건소는 QR코드 명함을 활용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비대면 교육과 홍보를 동시에 시행하는 한편, 단 10분 투자로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서는 △고혈압.당뇨병 질환의 정의 △위험요인 및 진단기준 △합병증 예방.관리방법 △심근경색의 증상 및 예방법 △뇌졸중의 증상 및 예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서귀포서부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이해 및 자가관리능력 향상을 통해 다가오는 겨울 대비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노력을 기울이고,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위풍당당 캠페인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서부보건소 방문간호팀(전화064-760-6243)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