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지식산업센터 건축사업 본격 추진...설계 당선작 확정
상태바
제주 지식산업센터 건축사업 본격 추진...설계 당선작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낯선 건축·(주)티에스에이 건축 공동제출작 당선
제주 지식산업센터 설계 당선작.
제주 지식산업센터 설계 당선작.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지식산업센터 건축 설계 공모에 제주 소재 건축사사무소 낯선(대표 강승종)과 ㈜티에스에이 건축사사무소(대표 김태성)의 공동 제출작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월 16일부터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16개 작품이 접수됐다.

도는 접수 작품을 대상으로 공공건축가 사전 검토와 도내·외 건축 관련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 1차 도면 검토에 이어 2차 발표 심사를 진행했다.

당선작은 풍경과 지형에 대한 존중과 이를 고려한 블록 배치, 3개축에서 중첩되는 건축형태로 인해 생기는 사이 공간에 대한 계획이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기업들의 기능을 만족시키는 창의적 공간계획 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2위는 건축사사무소 무이, 3위는 ㈜중도건축과 탈건축 공동응모작, 4위는 ㈜엠오플러스건축과 한울건축 공동응모작, 5위는 유원건축과 ㈜선파트너스 건축 공동응모작이 각각 선정됐다.

당선작 업체에는 용역비 8억 9300만 원 상당의 기본 및 실시설계 우선협상권이 주어진다.
 
제주 지식산업센터는 창업 및 스케일업 공간을 조성해 전 단계적 지원체계와 제주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허브공간으로 활성화 하는 등 유망 신산업 기업 유치와 발굴.육성의 전진기지 역할을 목표로 조성될 예정이다.
 
센터는 총공사비 237억 원이 투입돼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7800㎡ 규모로 건립된다. 벤처기업, 정보통신산업 및 지식기반산업 등 40개 실 이상의 산업시설 입주공간과 회의실·식당·카페 등 지원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박재관 제주도 도시디자인담당관은 "제주 지식산업센터가 유망 신산업 발굴·육성의 전진기지로써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