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1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2021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귀포시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서귀포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회장 양영일)에서 주관하는 '2021년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주만자치 박람회는 'ᄒᆞᆫ올레 사람들 일출봉에서 송악산까지 자치를 잇다'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서귀포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협의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읍면동별 주민자치 체험.전시 프로그램, 평생학습분야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체험에 필요한 키트를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관 등 오프라인 프로그램의 경우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운영 방법 등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읍.면.동과 평생학습 기관.단체에 반드시 사전 문의해주길 당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주민자치분야 '박람회와 함께하는 ᄒᆞ끔 밸란 주민자치학교' △읍면동 주민자치 우수사례 및 활동 소개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동아리) 경연대회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밸란 주민자치학교'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연극으로 공감하는 주민자치 이야기', '제주형 주민자치회 이해 및 활성화 토론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평생학습 분야에서는 △서귀포 YWCA를 포함한 총 8곳의 평생학습 기관․단체 활동 홍보영상 소개 △서귀포오석학교 등 8명이 참여하는 평생학습 우수사례 발표회 △한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3개 기관에 소속돼 있는 12개 평생학습 수강생&동아리 작품전시 홍보△ 등의 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평생학습 9개 기관·단체에서는 이번 주말간 사전 접수자에 한해 제주다움을 모티브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키트를 배부한다.

이번 평생학습 수강생&동아리 작품전시는 오는 29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관람 인원을 제한해 운영된다.

박람회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 홈페이지(https://www.seogwipo.go.kr), 서귀포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edu.seogwipo.go.kr) 또는 읍면동, 평생학습 각 기관.단체별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는 매년 개최돼 왔으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개최되지 못한 바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시민들이 모여 함께 하지는 못하지만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