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김만덕 객주서 '만덕난장' 개최..."신명나게 놀아봅써!"
상태바
제주 김만덕 객주서 '만덕난장' 개최..."신명나게 놀아봅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 '만덕난장-신명나게 놀아보세' 개최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승택)은 김만덕 주간을 기념해 오는 23일 김만덕 객주에서 '만덕난장-신명나게 놀아보세'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로 지친 도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마련된 '만덕난장'은 우리 고유의 전통 예술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지난 6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시작됐으며 라탄 공예 원데이 클래스, 전통 예술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지난 8월에는 프로그램을 운영을 잠시 중지했으나 다시 프로그램을 재개했다. 

올해 제5회를 맞는 김만덕 주간을 기념하고자 김만덕 객주에서는 기존의 만덕 난장 프로그램을 확장해 다양한 전통예술 공연과 전통놀이 체험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전통예술 공연에는 난타, 국악, 가야금, 전통가요 등 도내외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전통놀이 체험으로는 투호, 비석 치기 외에도 달고나, 구슬치기 등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만덕난장 프로그램 및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산지천갤러리 홈페이지 확인이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블루를 이겨낼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만덕난장에서 신명나고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