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원힐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원힐링 프로그램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용범)은 지난 16일 제주시 소재 '바람의언덕ㆍ월정에비뉴 호텔리조트'에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내 유·초·중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2021 교원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원 힐링 프로그램은 힐링과 재충전을 희망하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교원의 자존감 회복과 교직 열정 재충전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1 교원 힐링 프로그램에서는 '숨, 쉼 그리고 힐링'을 주제로 치유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팀 빌딩을 통해 집단의식 강화와 신뢰감을 형성하고, 나만의 작품 만들기(캔들, 립밤, 다육이) 및 요가와 명상 등 심신 테라피를 통해 마음치유 및 성장을 지원했다. 

또 서핑체험을 통해 월정 해변에서 새로운 추억을 쌓고, 타로상담을 통해 내면에 쌓였던 고민과 피로도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교현장에서 누적된 직무스트레스를 치유하고 교원의 회복 탄력성을 제고해 학교구성원 간 상호 존중 문화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