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농업기슬원, 2세대 농업경영인 육성교육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주도농업기슬원, 2세대 농업경영인 육성교육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14일부터 27일까지 ‘2세대 농업경영인 육성 교육’에 참가할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년농업인들의 역량 강화, 안정적 영농 승계로 농업·농촌 주역으로서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11월 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주 2~3회, 총 9회·35시간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제주도내 거주하는 만 19~45세 청년농업인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청년농업인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종자기능사 자격증 과정 △영농승계 부모님이 들려주는 농업이야기 △영농승계 과정에서의 갈등 해소방안 및 현장체험 등이다.

교육신청은 온라인(농업기술원 홈페이지)으로 접수 가능하다.

전체 교육시간의 30% 이상 출석한 경우 교육이수확인서, 80% 이상 출석한 경우에는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교육 관련 상담은 인력교육팀(전화 760-7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도농업기술원 강은옥 주무관은 “청년농업인의 역량과 전문성을 높이고, 승계농 사례를 통해 세대 간 소통과 공감대 형성으로 안정적인 영농 승계와 정착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