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제주지부 "교육청, 일방적 교육과정 추진 중단하라"
상태바
전교조 제주지부 "교육청, 일방적 교육과정 추진 중단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열린 전교조 제주지부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5일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열린 전교조 제주지부 기자회견. ⓒ헤드라인제주

전교조 제주지부는 5일 오후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을 혼란에 빠트리는 관치 교육과정 추진을 당장 중단하라"라고 요구했다.

전교조는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9월14일 학교 현장에 공문을 통해 '중학교 1학년 중심으로 자유학년제를 시행하는 것을, 1학년 한학기 자유학기제 운영으로 변경하고 3학년 2학기에 창의적 체험활동 중심 진로 집중프로그램을 진행'하려고 하고 있다"며 "자유학기제 시행 1년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교육과정에 대한 정확한 평가도 없이 제주도에만 적용되는 새로운 교육과정을 무리하게 추진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학교 현장은 지난 9월 '2022학년도 교육과정'을 논의 속에 결정하고 실시 계획 보고를 끝냈다"라며 "교육청은 각 학교 현장에서 결정한 논의를 완전히 무시하는 공문을 보내 학교의 자율성을 침해하며 학교 현장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교조는 "2018년 이미 전국적으로 자유학년제가 시행됐음에도 자유학기제와 자유학년제 등에 대해 학교의 자율적 교육과정 결정 과정이 이어져 왔다"며 "그런데 제주도교육청은 각 학교에서 논의가 끝난 2022년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을 백지화 하고, '제주형 자유학기제-진로연계 교육과정'으로 강제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전교조는 "획일적인 공문으로 학교 교육과정을 강제하려는 제주도교육청의 구태를 규탄한다"라며 "학교 현장을 혼란에 빠트리는 관치 교육과정 추진을 즉각 중단하라"라고 요구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