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내년 FTA기금 고품질 감귤생산시설 현대화사업 공모
상태바
서귀포시, 내년 FTA기금 고품질 감귤생산시설 현대화사업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FTA기금 고품질 감귤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4일 밝혔다.

고당도·고품질의 감귤 생산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이 사업의 신청은 지역 농.감협을 통해 이뤄진다

신청 대상 사업은 감귤원 원지 정비와 재해 예방용 농업용 난방기 지원 등 15개 사업으로 보조 50%, 융자 30%, 자부담 20%의 비율로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사업시행 주체(농 ․ 감협)에 최근 5년 이내에 출하 실적이 있고 감귤 생산량의 80% 이상을 3년 이상 출하 약정한 농가여야 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접수 결과에 따른 우선순위명부 작성 및 FTA기금사업 추진협의회 심의를 거쳐 내년 1월경 확정될 예정이다. 세부사업별 추진계획에 따라 사업이 추진되게 된다. 

서귀포시는 내년 FTA기금사업 예산을 올해 153억에서 내년에는 227억으로 32% 증액 확보해 금감 재배 농가를 포함한 많은 감귤농가들이 지원 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원지정비 지원 확대, 개보수사업 물홈 '각관'포함, 고품질 감귤생산 시책 참여 농가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등 농가의견을 적극 반영한 지침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감귤생산을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