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FTA기금 고품질감귤생산시설 현대화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제주시, FTA기금 고품질감귤생산시설 현대화사업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내년 FTA기금 고품질감귤 생산시설 현대화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고품질 감귤생산과 생산비 절감 및 생산성 향상기반 구축 지원을 통한 감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접수는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지역농협), 제주감귤농협으로 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사업시행주체에 3년 이상 생산량의 80% 이상을 출하 약정한 농업인(경영체)이다. 

농업 이외 종합소득금액(본인)이 3700만원 이상인 경영체 및 2012년 1월 1일 이후 신규 조성된 감귤원 필지 등은 지원이 제외된다.

선정된 농가에 대해서는 비가림하우스, 원지정비(품종갱신, 성목이식 포함), 비상발전기, 자동개폐기, 관수시설, 방풍망, 농산물운반시설, 무인방제시설, 환풍기, 송풍팬, 농업용난방기, 보온커튼, 노후하우스 개보수 지원 등 14개 사업이다.

내년부터는 사항으로는 자재값 상승으로 비가림하우스, 방풍망시설 등 10개 사업에 대해 지원 단가를 높인다. 또 신규 비가림하우스 신청 시 재해예방용 시설인 난방기, 발전기, 환풍기, 송풍팬까지 추가 선택 신청이 가능하다.

원지정비사업의 경우 기 추진했던 농가이거나 신규로 신청한 농가는 방풍망사업 및 관수시설 사업 신청 시 우선순위를 두는 한편 가점 부분에서 2018년 이후 이루어진 실적에 대해서는 100% 인정하고, 배점이 10점에서 20점으로 증가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사업 신청·접수를 마무리하고 농?감협의 우선순위 명부를 검토한 뒤 지원대상자를 확정하는 등 신속한 사업추진을 통해 지속성장 가능한 고품질 감귤생산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