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수능 시험장 확대...'제주중앙고.영주고' 2곳 추가 지정
상태바
제주, 수능 시험장 확대...'제주중앙고.영주고' 2곳 추가 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2022학년도 수능 시험장 준비 상황 발표...총 20개 시험장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9일 대학수학능력시험 D-50일을 맞아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험장 준비 상황'을 발표했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8일 오전 8시 40분부터 95(제주)지구 12개 일반 시험장과 96(서귀포)지구 4개 일반 시험장, 2개 별도시험장과 2개 병원 시험장 등 총 20개 시험장에서 실시된다. 수능에 응시한 도내 수험생은 작년 대비 440명 증가한 6994명이다.

지난해와 달라진 것은 일반 시험장이 2개교가 증가했다. 코로나19 방역으로 시험실당 인원이 작년과 마찬가지로 24명으로 편성된 가운데 제주(95)지구 수능 지원자 인원이 증가하면서 제주중앙고와 영주고가 신규 수능 시험장 학교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작년에 비해 일반 시험실이 22개 증가했으며, 수능 시험감독관 등 시험종사 요원도 180명 가량 증원한다.

95(제주)지구 일반 12개교는 △남녕고 △제주제일고 △오현고 △대기고 △제주고 △중앙여고 △신성여고 △제주여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상 △제주중앙고 △영주고다.

96(서귀포)지구 일반 4개교 △서귀포고 △남주고 △서귀포여고 △삼성여고다. 
      
별도시험장 2곳은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 △서귀포학생문화원이며, 병원시험장 2곳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아울러 점심시간에는 수험생 책상에 3면 종이 칸막이가 설치되며, 수험생들은 가급적 얼굴과 입이 칸막이를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식사를 해야 한다. 또한, 시험장 관계자는 점심시간 동안 수험생 점심 식사 및 거리두기 등을 지도함으로써 방역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교육부와 학교 현장을 비롯해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협의하며 수능 시행계획을 면밀하고 구체적으로 수립하고 있다. 

이석문 교육감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협력하겠다"며 "앞으로 남은 50일이 건강한 여정이 될 수 있도록 수험생들은 건강을 각별히 관리하길 바란다. 수험생들의 꿈을 진심으로 존중하고 응원한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