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온라인쇼핑몰·택배서비스 배송비 부담 설문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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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온라인쇼핑몰·택배서비스 배송비 부담 설문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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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녹색소비자연대는 온라인 쇼핑몰·택배서비스 이용실태와 요금부담 정보 제공 및 추가 배송비 인하를 유도하기 위해 10월 1일까지 도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리서치알앤에이가 대행하며, 20세 이상 도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이용 실태 △배송비 부담 실태 △도외 물건 배송 실태 등을 온라인으로 조사한다.

설문참여는 인터넷 링크(https://surveybox.kr/?pid=S13390xu4bbg&grpid=rdn)로 가능하며, 유효 표본 수(1100명)이 응답을 완료할 때 까지 진행된다.

제주도는 도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 설문링크를 게시하고 있으며, 응답자에게는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는 2019년부터 매년 도서지역 택배 추가 배송비 실태를 조사하고, 결과를 공표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택배업체의 배송비 인하를 점진적으로 유도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지난 1월 1일 개정·시행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에 따라 추가 배송비 사전 고지 미이행 업체에 대한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제주도는 설문조사 결과를 제주도청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란의 물류정책정보 코너 및 녹색소비자연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추가 배송비 정보 등을 안내해 도민의 배송비 과다 부담 문제를 지속적으로 제기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합리적 추가 배송비 산정 및 부과기준이 제도화될 수 있도록 정부 및 국회 등을 대상으로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 개정 등 제도개선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온라인 쇼핑몰 및 택배 서비스 이용실태 조사를 지속 실시하고, 추가 배송비 사전고지 미이행 업체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자 주권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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