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주첨단과기단지 내 '제2 데이터센터' 신축 추진
상태바
카카오, 제주첨단과기단지 내 '제2 데이터센터' 신축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등도 신축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가 제주첨단과학단지 내 부지를 활용해 '카카오 제2 데이터센터' 신축을 추진한다.

㈜카카오와 ㈜카카오스페이스는 16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스페이스닷원 멀티홀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제주첨단과기단지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는 첨단단지 내 부지를 활용하여 카카오 공동체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목적홀(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카카오 공동체 내 데이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카카오 제2 데이터센터' 신축 계획을 밝혔다.

또 제주를 카카오 컨텐츠 사업의 핵심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기존 본사건물인 스페이스닷원 실내외 공간을 체험공간과 휴식공간 등으로 리모델링해 제주도민과 일반인에 전면 개방할 계획이다. 스페이스닷투는 새로운 선진형 업무공간으로 리뉴얼하는 한편, 커뮤니티 교류 등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데이터센터는 경기도 안산에 이은 카카오의 두 번째 데이터센터로서 자사의 핵심 데이터 등을 보관할 예정이다. 총 투자 비용은 약 900억 원이고, 증축 면적은 5200평, 사업기간은 총 4년으로 바로 설계에 착수해 2024년에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여민수 공동대표는 “카카오와 제주의 지역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는 한편, 산업단지 활성화를 통해 지역과의 동반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