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찬투' 영향 제주도 강한 비바람...현재위치와 예상 경로는?
상태바
태풍 '찬투' 영향 제주도 강한 비바람...현재위치와 예상 경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 부근서 16일까지 정체...17일 오전 제주도 통과...남해안 내습
제14호 태풍 '찬투'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제14호 태풍 '찬투'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제14호 태풍 '찬투(CHANTHU)'가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이 태풍의 간접영향을 받고 있는 제주도에서는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

중심기압 970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 초속 35m의 강풍을 동반한 매우 강한 강도의 이 태풍은 13일 오후 4시 중국 상하이 동쪽 250km 부근 해상에서 동남동쪽 방향으로 북상 중이다. 

중국 해안을 따라 매우 느린 속도로 북상하다가, 15일 오후 9시에는 상하이 동남동쪽 약 260km 부근 해상까지 이동하겠다. 

13일부터 16일 사이 상하이 부근 육상과 바다에 머물면서 시속 2~7km 속도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실상 정체 상태로 있게 된다.

그러다가 16일부터는 북동쪽으로 틀면서 우리나라를 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7일 오전 9시에는 제주도 북동쪽 약 60km 부근 해상까지 근접하겠다.  이어 이날 오전 중 제주도를 통과한 후, 남해안에서 부산쪽 방향으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18일 오전에는 일본 나고야 해상까지 진출한 후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됐다. 

제주도 최근접 시간은 추석 연휴 전날인 17일 낮 시간대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례적으로 상하이 해상에 머무는 지난 13일부터 제주도에는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거센 비바람이 이어지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